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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약관
로지스퀵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승인한 배송표준약관을 준수한다.
시행사 : 로지스퀵
시행일 : 2011년 1월 20일

제 1 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운송사업자와 고객 간의 공정한 배송거래를 위하여 그 계약 조건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배송'이라 함은 운송물을 고객의 주택, 사무실 또는 기타의 장소에서 수령하여 수하인의 주택, 사무실 또는 기타의 장소까지 운송하여 인도하는 것을 말한다.
② '운송사업자'(이하 '사업자'라 합니다)라 함은 배송를 영업으로 하는 자를 말한다.
③ '고객'이라 함은 사업자에게 배송를 위탁하는 자로서 의뢰인(고객) 을 말한다.
④ '손해배상한도액'이라 함은 운송물의 훼손, 멸실 또는 연착시에 사업자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는 최고한도액을 말한다. 다만, '손해배상한도액'은 고객이 운송물의 가액을 통보 및 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 한하여 적용 된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설명)
① 사업자는 이 약관을 사업장 및 홈페이지 등 공식적인 장소 및 인터넷홈페이지 등에 게시한다
② 사업자는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고객에게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설명하여야 한다.
1. 고객이 운송물의 가액을 통보 및 제시하면 사업자의 손해배상시 그 가액이 손해배상액의 산정기준이 된다는 사항
2. 고객이 운송물의 가액을 통보 및 제시하지 않으면 사업자의 손해배상시 손해배상한도액 내에서만 손해배상을 한다는 사항

제4조 (적용법규등)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민법, 상법 기타 관습법 및 조리에 의한다.

제5조 (운임의 청구와 유치권)
① 운임은 사업자가 운송물을 수령할 때 의뢰인(고객)에게 청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고객과의 합의에 따라 운송물을 인도할 때 수하인에게 청구할 수 있다.
② 제1항 단서의 경우 수하인이 운임을 지급하지 않는 때에는 사업자는 운송물을 유치할 수 있다.
③ 운송물의 가액이 50만원을 초과하거나 운송물이 운송상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것일 때에는 사업자는 별도의 추가요금을 청구할 수 있다.

제6조 (포장)
① 고객은 운송물을 그 성질, 중량, 용적 등에 따라 운송에 적합하도록 포장하여야 한다.
② 사업자는 운송물의 포장이 운송에 적합하지 아니한 때에는 고객에게 필요한 포장을 하도록 요청하거나, 고객의 승낙을 얻어 고객의 부담으로 필요한 포장을 할 수 있으며 고객이 이를 거절하는 때에는 운송을 거절할 수 있다.

제7조 (운송물의 확인)
① 사업자는 신고된 운송물의 종류와 수량에 관하여 고객의 참여 하에 이를 확인할 수 있다.
② 사업자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운송물을 확인한 경우에 운송물의 종류와 수량이 같은 때에는 사업자가 그 운송중 발생한 손해를 부담한다.

제8조 (운송물의 배송거절 및 면책사항)
사업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운송물의 배송을 거절할 수 있다.

1. 운송물의 무게가 40kg을 초과하는 경우(퀵서비스에 한함)
2. 운송물 포장의 크기가 가로,세로,높이 세변의 합이 150cm를 초과하는 경우(퀵서비스에 한함)
3. 고객이 운송물의 확인을 거절하거나 운송물의 종류와 수량이 다른 경우
4. 포장이 운송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
5. 운송물 가액이 3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퀵서비스에 한함)
6. 운송물의 인도예정시간에 따른 운송이 불가능한 경우
7. 운송물이 화약류, 인화물질 등 위험한 물건인 경우
8. 운송물이 마약류,밀수품, 군수품, 부정임산물 등 위법한 물건인 경우
9. 운송물이 현금, 카드, 어음, 수표, 유가증권 등 현금화가 가능한 물건인 경우
10. 운송물이 재생불가능한 계약서, 원고, 서류 등인 경우
11. 운송물이 살아있는 동물, 동물사체 등인 경우
12. 운송이 일반법규, 사회질서 기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경우
13. 운송이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불가능한 경우

제 2 장 운송물의 인도

제9조 (공동운송 또는 타운송수단의 이용)
사업자는 고객의 이익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령한 운송물을 다른 운송사업자와 협정을 체결하여 공동으로 운송하거나 다른 운송사업자의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운송할 수 있다.

제10조 (수하인 부재시의 조치)
① 사업자는 운송물의 인도시 수하인으로부터 인도확인을 받아야 하며, 수하인의 대리인에게 운송물을 인도하였을 경우에는 수하인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야 한다.
② 사업자는 수하인의 부재로 인하여 운송물을 인도할 수 없는 경우에는 수하인에게 운송물을 인도하고자 한 일시, 사업자의 명칭, 전화번호, 기타 운송물의 인도에 필요한 사항을 통지한 후 운송물을 사업소 기타 유료보관창고에 보관할 수 있다. 단 보관에 따른 비용은 의뢰인이 부담한다.

제 3 장 운송물의 사고

제11조 (사고발생시의 조치)
사업자가 운송물을 수령한 이후 그 인도 전에 운송물의 파손 등을 발견한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 4 장 사업자의 책임

제12조 (책임의 시작)
운송물의 멸실, 훼손 또는 연착에 관한 사업자의 책임은 운송물을 고객으로부터 수령한 때로부터 시작된다.

제13조 (공동운송 또는 타운송수단 이용시 책임)
사업자가 다른 운송사업자와 협정을 체결하여 공동으로 운송하거나 다른 운송사업자의 운송수단을 이용하여 운송한 운송물이 훼손 또는 연착되는 때에는 이에 대한 책임은 사업자가 부담한다.

제14조 (손해배상)
① 사업자는 고객의 물품을 운송함에 있어서 주의를 태만하지 않았음을 증명하지 못하는 한 고객에게 운송물의 멸실, 훼손 또는 연착으로 인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고객이 운송물의 가액을 통지한 경우에는 사업자의 손해배상은 다음 각호에 의한다.
③ 고객이 운송물의 가액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그 손해배상한도를 50만원으로 한다.
④ 연착으로 인한 손해배상은 운송요금을 초과할 수 없다.
1. 전부 또는 일부 멸실된 때: 신고한 운송물의 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한 손해액의 지급
2. 훼손된 때
가. 원상회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원상회복해준다.
나. 원상회복이 불가능한 경우: 제1호에 의함
③ 고객이 운송물의 가액을 통지하지 않은 경우에는 약관상 손해배상한도액인 50만원한도내에서 배상한다.

제15조 (사고발생시의 운임등의 환급과 청구)
① 운송물이 멸실, 파손 또는 훼손된 경우에는 사업자가 이미 운임이나 비용을 받은 때에는 이를 환급한다. 단 그 멸실, 파손 또는 훼손이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 고객이나 수하인의 책임있는 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환급하지 않는다.
② 운송물의 멸실, 파손 또는 그 훼손이 운송물의 성질이나 하자 또는 고객의 과실로 인한 것인 때에는 사업자는 약정된 운임을 청구할 수 있으며 운송물의 처분 등에 소요되는 비용을 청구할 수 있다.

제16조 (면책사항)
사업자는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하여 발생한 운송물의 멸실, 훼손 또는 연착에 대해서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7조 휴면고객에 관한 사항
① 휴면고객이란 3개월 이상 재이용이 없는 고객을 말한다.
② 사업자는 휴면고객에 관한 정보를 삭제할 수 있다.